2009년 2월 4일 수요일

연쇄살인범 강호순의 팬카페, 무엇이 문제인가?


연쇄살인범 강호순(38)씨의 팬카페가 개설되었습니다.

 화제의 카페 이름은 ‘ilovehosun’(http://cafe.naver.com/ilovehosun)으로  지난 2일 개설됐습니다. 이 카페를 만든 네티즌은 ‘위대한 살인자’라는 의미인 ‘GreatKiller’를 닉네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1000여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이 카페에 가입했는데요 세계일보, 조선일보 등의 언론사들이 이 카페를 강하게 비판하는 기사를 보도했고 많은 네티즌들의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언론의 보도에 대해 이 카페는 언론의 여론몰이식 태도를 규탄한다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Ilovehosun의 의미는 언론의 보도와 달리 그의 행위에 대한 맹목적인 추종이 아닌 '자비에 기인한 사랑'을 의미하는 것이고 Greatkiller라는 닉네임도 사회안전망적, 인권적 측면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켜 경각심을 일깨운 그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주관적 평가라는 것입니다. 또한 팬카페라는 것도 단순히 문리적인 의미를 갖는게 아니라 인권적 측면에서 얼굴 및 신상정보 공개, 그리고 사형에 사회적 분위기 형성 등으로 위태로운 강호순씨의 인권을 열성적으로 옹호해주자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범죄의 경중을 막론하고 어떠한 범죄자의 인권도 반드시 보호되어야한다는 것이 이 카페의 입장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카페를 만든 취지는 이해가 가지만 꼭 저런식으로 해야했을까요?
저는 사형제를 부활시키던지 아니면 종신형 등 보다 더 강력한 구형 방식이 체택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만 범죄자의 인권도 중요하다는 의견도 충분히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ilovehosun은 정말 아닙니다. 피해자들은 모두 누군가의 딸, 누군가의 어머니였습니다. 유족들이 명예훼손으로 고소할 소지도 있다고 봅니다.

범죄자들의 인권을 주장하는 것은 본인의 자유겠지만 피해자 유족들에게 사과하고 카페를 폐쇄하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부턴가 휴머니티를 잃어가는 우리 사회가 무섭습니다.

 

댓글 9개:

  1. 세상은미처가는군.....

    정의와 불의의혼돈시대.......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강호순 팬카페 !?
    갑자기 포털 검색 1순위에 오른 키워드 ... 강호순 팬카페 .... 이런 개나리 염장치는 경우가 다 있나 !!!! 하는 욕설을 내뱉고 관련 카페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카페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cafe.naver.com/ilovehosun 연쇄살인범 강호순님의 인권을 위한 팬카페 라는 카페명으로 되어있네요. 멤버수또한 3천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처음 팬카페라고 해서 사지를 찢어죽일 놈들이 모인 곳이라고 생각했는데 생각했던 카페는..

    답글삭제
  3. 팬카페라니 !!!!! 카페주인장의 지인이 피해자가 되었어도 인권을 운운하며 저런 카페를 개설했을지 ....

    답글삭제
  4. 참 정신나간 사람이군요.. 안타깝습니다.

    답글삭제
  5. 에?! 팬이라뇨;;; 정말 무섭습니다. 뭔가 잘못되어가고 있군요.

    답글삭제
  6. trackback from: 강호순 연쇄살인범 팬카페 회원 5천명??
    말이 됩니까? 천벌을 받고 또 받아도 시원치않을텐데 팬카페라뇨? 당연하게 쳐죽일놈 개x끼라고 생각할 줄 알았는데 당연한 일은 아니였나 봅니다. 그 팬 카페가 정말 팬 카페일지 누가 무슨 목적으로 만든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아까 또 읽으면서 이건 아니지 이건 아니지 중얼 거렸더랬죠... 카페는 강호순님의 인권을 위한 팬 카페라고 하는데... 인권은 그렇다 쳐도 님? 님? 이거 존대죠? 제가 만약 유족중 한명이였다면 저 카페 운영자는..

    답글삭제
  7. trackback from: 강호순 팬 카페 운영자의 공지
    연쇄 살인범 강호순의 팬 카페 운영자가 다음과 같은 공지를 했다. 자신의 닉네임과 피해자의 인권에 대해서 미약하게나마 명시를 하지 않은것은 명백한 자신의 잘못이지만 언론매체의 신상공개와 같은 인권이 배제된 처사에 대해서는 잘못이다라는 점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카페 관리자님. 여러 글들과 협박과도 같은 쪽지와 메일을 받고 고심끝에 내린 결론이... 겨우 이것 인가요? 투정인가요?? 당신이 생각하고있는 범죄자의 인권은 무시되도 된다. 아니 강호순과 같은..

    답글삭제
  8. 아아...

    강호순의 팬카페라니요!!!

    그런 범죄자의 팬카페가...

    얼른 폐쇄돼어야하죠.. 음음

    답글삭제
  9. 가입한 사람 대부분은 십중팔구 호기심에 가입했을거고 저 카페만든 새키.. 지 엄마,누나,동생이 강호순한테 좆나게 따먹히고 잔인하게 죽었어도 인권이 어쩌고 씨부릴란가? 입장바꿔서 생각해봐라..이 개새끼야..

    답글삭제